자바 FileReader는 인코딩 설정을 할 수 없다

,

웹에 텍스트 파일을 업로드하는 로직을 만들었는데, 리눅스에서는 제대로 올라가는데 윈도우에서는 제대로 올라가질 않았다.

FileReader가 운영체제의 기본 한글 인코딩을 기본으로 인식하기 때문이었다.(대략 말하면 그렇고, 구체적인 원리 설명은 ‘JAVA도 인코딩때문에 꼬인다‘에서 볼 수 있다.)
그래서 인코딩 설정을 할 수 있는 FileInputStream을 사용해야 한다.

나머지 내용은 아래 인용을 참고하라.

xml파일을 읽어들여 데이터를 파싱하는 테스트코드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. 한글 글자가 다 깨져서 저장이 되는 것이다.리눅스에서 쓸 때는 잘 되던게 맥오에스로 넘어오니 에러가 난다. 근 하루간의 삽질끝에 원인을 발견했다.

문제가 된 xml파일을 읽을때 시스템의 인코딩으로 간주해서 읽었던 것이다. 파일 읽는 코드는 아래처럼 구현했었는데,

BufferedReader reader = new BufferedReader(new FileReader(filepath));

FIleReader클래스는 읽어들이는 파일의 인코딩을 무조건 file.encoding 으로 간주해 읽으려 했기 때문이었다. 아 쓰기 귀찮다.

어쨌든 인터넷을 뒤져 아래와 같은 코드로 바꾸었다. 파일을 무조건 UTF-8문서로 간주해 읽기다.

BufferedReader reade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new FileInputStream(filepath),"UTF8"));

카테고리 글 목록 👉

,

대표글

“자바 FileReader는 인코딩 설정을 할 수 없다”에 대한 3개의 응답

  1. thank you so much! it really helped me …

    1. 그렇군요. 한글인데 도움이 됐다니 신기하네요 ㅋ

  2. 감사합니다 저도 계속 찾다가 여기 와서 해결하네요

댓글 남기기